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안산시(시장 윤화섭) 미디어 라이브러리는 가을학기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개설강좌는 프리미어프로 CC 기초부터 활용까지, 도전, 1인 미디어! 유튜브 시작하기!, DSLR 나도 사진작가(사진중급반), 애프터 이펙트 CC 기초부터 타이틀 영상제작까지 등 총 4개다.
이번 강좌는 영상편집과 디자인 프로그램인 ‘프리미어프로 CC’와 ‘애프터 이펙트 CC’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배우고 이를 활용해 타이틀 영상을 제작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요즘 트렌드인 1인 미디어의 이해와 영상 트렌드 분석은 물론, 콘텐츠 전략, 기획, 촬영, 편집, 유튜브 업로드까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핵심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는 수업도 진행된다. 사진의 기초적인 빛을 읽고 실사 촬영을 해보는 DSLR 사진중급반 강좌도 마련됐다.
이번 가을학기 미디어강좌는 다음 달 3일, 18일, 19일, 10월 7일 오후 7시 미디어교육실과 영어 교육실에서 각각 시작되며, 사전접수를 통해 안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디어 라이브러리의 인프라 확충 및 프로그램 다양화로 안산시민들의 더욱 친근하고 발전적인 미디어 교육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이달 26일부터 안산 미디어 라이브러리 홈페이지(http://lib.ansan.go.kr)를 통해 진행되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 미디어 라이브러리(031-481-38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