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안산시(시장 윤화섭) 단원 어린이도서관은 독서로 영유아의 발달을 돕는 북 스타트 후속프로그램을 다음 달 3일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북 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2010년부터 시작된 안산시 대표 영유아 독서사업이다.
북 스타트 회원가입 시 그림책 2권과 손수건(3~24개월), 크레용(25~36개월), 판 퍼즐(37개월~취학 전) 등이 담긴 책 꾸러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후속프로그램도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하반기 북 스타트 후속프로그램은 아기와 양육자 간 상호소통 놀이 ‘아이 재미 8 지능 놀이’, 음악적 두뇌를 발달시키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워주는 ‘유리드믹스 음악놀이’, 그림책 읽기와 다양한 독후 활동 ‘그림책 놀이터’, ‘폴짝폴짝 책 놀이’ 등으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영유아들이 북 스타트를 통해 아기 때부터 책과 친해지고, 후속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북 스타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재료비 별도)로 참여 가능하며, 1기 접수는 지난 6일부터 접수가 시작됐으며, 2기는 다음 달 24일 오전 9시(그림책 놀이터는 오전 10시)부터 단원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san.g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단원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단원 어린이도서관(031-481-268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