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 역전지구대(대장 정광희)는 수확기 농축산물 도난예방을 위해 마을 CCTV 점검 및 추가 설치장소를 파악하고 있다.
역전지구대는 고추, 참깨 등 농산물 수확철을 맞아 관내 자연부락 등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농산물 건조 및 보관장소에 대한 방범진단과 함께 마을 CCTV점검 및 추가 설치장소를 파악하고 있다. 또한 마을 방송시설을 이용하여 도난사건 발생 사례 및 절도 예방법 등에 대해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 활동을 실시하였다.
정광희 대장은 “어르신들이 피땀 흘리며 수확한 고추를 잃어버리고 실의에 빠지는 일이 없도록 심야시간 등 절도 취약시간대 농산물 보관장소 순찰을 강화하여 정성치안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