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에서 12시 30분까지 총 14회에 걸쳐 진명희 방송작가의 ‘청소년, 다큐가 필요한 시간. 시즌 1, 2, 3’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다큐를 모니터하며 길이, 주제, 소재와 표현방식 등이 다른 다큐적 사고와 다큐적 표현을 체득하고 이를 활용해 다큐 창작을 시도하고자 한다. 나를 소재로 기획안에서 구성안, 원고에 이르는 작업 과정을 통해 나를 파악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생각 근육을 키우게 하고자 마련됐다.
진행을 맡은 진명희 방송작가는 KBS, MBC, SBS, EBS, JTBC 등에 방송된 다큐 200여 편 ‘사람과 사람들’, ‘길 위의 인생’, ‘하나뿐인 지구’, ‘세계 테마기행’, ‘뉴스 추적’ 등을 구성 및 집필했다.
세부 내용은 시즌1(9.1.~9.22.) ‘다큐, 세상을 보는 눈&나를 이해하는 창 만들기’, 시즌2(10.13.~11.10.) ‘친구가 다큐가 된다면’, 시즌3(12. 1.~12. 29.) ‘다큐 학교, 학교를 다큐에 담는다면?’으로 구성된다.
최경숙 일산서구 도서관과장은 “이번 청소년 다큐 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감정적으로 폭풍 혼란을 겪게 되는 시기에 자신과 주변을 다큐로 볼 수 있다면 혼돈과 함께 걸어가는 발걸음이 조금은 덜 무겁지 않을까 기대하며, 나를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고양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양시 도서관 센터 홈페이지(http://goyanglib.or.kr)를 통해 시즌1이 접 수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화도서관(☎031-8075-91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