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부안군은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을 줄일 수 있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 설치 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가구당 2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오는 9일부터이며 주택소유자가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나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아 세입자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일러 업체와 상담하고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가까운 읍면사무소와 부안군청 환경과에 제출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고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는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를 사용하는 것이 환경오염물질 및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지름길이므로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