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부안종합사회복지관·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춘섭)은 10일 추석 한가위를 맞이해 권익현 군수, 이한수 의장 및 군의원, 부안복지관 운영위원과 지역주민(어르신, 장애인) 150여명이 함께 부안복지관에서 즐거운 추석 정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정을 나누고 인정 베풀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추석 정나눔 행사는 전통떡(인절미) 만들기, 전통예술원 타무의 풍물굿, 비석·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경품증정으로 추석 한가위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었다.

추석 정나눔 행사에 참여한 이○○ 어르신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족같은 분위기를 만들어줘서 고맙다’라고 전했다.
이춘섭 부안복지관 관장은 ‘이번 정 나눔행사를 통해 한 해의 결실을 함께 나누며 행복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부안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어르신, 장애인)과 함께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