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생후 6개월부터 ~ 만12세 (2007년 1월 1일 ~ 2019년 8월 31출생)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2회 접종이 필요한 경우, 병.의원에서 지난 17일부터 무료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하는 어린이는 적절한 면역 획득을 위해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고, 예방접종 경력이 2회 이상 있는 어린이는 1회만 접종하면 된다.

또한 1회 접종대상 어린이 및 임신부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동안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 다음달 15일부터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어린이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 순창군의 경우 보건의료원, 희망병원, 복흥우리가정의원에서 접종할 수 있다.
지정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nip.cdc.go.kr)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인플루엔자 백신 보유량이 다르므로 사전 문의 후 방문할 것을 권정한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단체생활로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집 원생이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의 예방접종율이 향상되어, 어린이의 겨울철 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 예방접종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063-650-5243)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65세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의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은 관내 13개 위탁의료기관에서 다음달 15일부터 실시하며, 보건의료원과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는 다음달 22일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