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동탄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명림)·화성시 동탄 치동천 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은 아름다운 행복공동체를 만들고 지역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관·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 동탄5동 생명 사랑 치동천 걷기 페스티벌’을 10월 26일(토) 치동천 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선수가 참여하는 Walking Together는 동탄5동 치동천 변 3km를 함께 걷는 대회로 참가비는 무료, 참가접수는 화성시 동탄 치동천 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dt4w.or.kr)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페스티벌에서 발생된 모든 수익금은 지역사회의 저소득 소외계층의 겨울나기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주민 노래자랑,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랩 발표회, 체험 부스, 플리마켓 장터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생명 사랑 캠페인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 4시간을 인정해 준다.
한편, ‘2019 동탄5동 생명 사랑 치동천 걷기 페스티벌’은 10월 18일(금)까지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 동탄 치동천 종합사회복지관(031-378-8111), 동탄5동 주민자치위원회(031-369-4968)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화성시 동탄 치동천 종합사회복지관, www.dt4w.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