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여수시가 아동비만예방관리사업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2018년부터 6개 초등학교서 영양교육, 신체활동 진행…학생 체질량지수 감소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아동비만예방관리사업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지난 11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비만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16개 유공기관을 시상했다.
여수시는 지난 2018년부터 관내 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놀이형 신체활동 등으로 이뤄진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해당 학교 학생들의 평균 체질량지수(BMI)가 감소하는 결과를 이끌어 냈다.
시 관계자는 “비만은 건강한 식생활과 신체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생애주기별 비만예방관리를 통해 시민 건강을 증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