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
○ 지역 농산물 가공의 전진기지가 될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가 이달 착공된다.
○ 춘천시정부는 사업비 26억원을 투입해 신북읍 율문리 935-176 외 3필지에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를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건립한다고 밝혔다.
○ 가공센터 규모는 1층 1동으로 면적은 660㎡다.
○ 가공실은 건식가공실과 습식가공실, 반찬가공실로 나눠지며 창업보육전문교육도 센터에서 진행한다.
○ 습식가공실에서는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과일을 이용해 음료와 엑기스, 조청, 쨈을 가공할 수 있다.
○ 건식가공실에서는 과일이나 채소, 버섯 등을 건조하거나 분말, 환식품 등을 만들고 반찬가공실에서는 장아찌나 절임류를 포함한 반찬 가공류를 생산할 수 있다.
○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는 위탁 운영하며 전담 인력 3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 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 개발은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시정부는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 건립에 앞서 지난 7월부터 농산물가공센터 창업보육 기초교육을 진행했다.
○ 특히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연구 용역도 실행했다.
○ 이영훈 춘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장은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를 앞으로 지역 농산물 가공기술의 전진기로 육성할 것”이라며 농산물 가공기술을 효율적으로 이전, 보급, 확산하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