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군산시청news21/전북/송태규기자/ 군산시가 시민들에게 한발 다가서는 소통행정을 위해 읍면동 신년대화를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오는 17일부터 옥산면을 시작으로‘주민과 함께하는’읍면동 신년대화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취임 후 올해로 두번째를 맞이하는 신년대화는 실질적인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딱딱한 형식을 탈피하고 격의 없는 분위기속에서 주민의 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미래 군산발전을 위한 주요시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해 첫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및 분야별로 청취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시정 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군산발전을 위한 시정 운영에 적용할 예정이며, 특히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건의사항은 가급적 현장에서 즉답이 가능하도록 해당 부서장이 배석하여 신속하게 처리 후 결과를 안내할 방침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2020년 신년대화 시작과 더불어 시장과의 톡&톡과 읍면동장 공감대화를 연중 실시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운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