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내년도 청사진 그린다… 2026년 주요업무 보고회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22일 군청 송강정실에서 정철원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주요 사업의 추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6년 담양군이 추...

광양시는 2014년 6월부터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과 자체 수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인력 2명으로
OK생활민원기동대를 운영하고 있다.
OK생활민원기동대는 2018년에 전년 대비 사업비를 2배 증액하는 등 효율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홍보 활동으로 2019년 저소득 취약계층의 불편사항을 16%증가된 1,435건을 처리해
호응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처리 유형별로는 △전기 860건 △수도 107건 △난방 22건 △소규모 집수리(도배, 장판 포함)
307건 △공공복지시설물 139건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어려운 가정에 꼭 필요한 생활민원
기동대로 정착하고 있다.
2019년 11월 불편사항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문 가구 중 92%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더 친철하고 신속한 서비스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OK생활민원기동대는 불편사항 접수민원을 3일 이내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저소득 취약계층은 일상생활에 사소한 불편사항 발생 시 해당 읍면동이나 시청
주민생활지원과(☎061-797-2934)로 불편사항을 접수하면 된다.
박양균 주민생활지원과장은 “홍보 부족으로 이용을 못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뿐만 아니라 순회 방문해 직접 찾아가는 적극적인 생활 불편사항 해소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