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정읍시 단풍미인쇼핑몰협의회(회장 조영숙) 회원 10여 명은 지난 22일 내장상동에 소재한 나눔의 집을 방문해 이웃사랑 나눔과 봉사를 실천했다.

시를 대표하는 단풍미인쇼핑몰협의회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따뜻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웃사랑 실천의 기회를 만든 것이다.
이들은 나눔의 집 장애우들의 말벗이 되어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갖고, 내부청소 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했다.
더불어, 설 명절을 맞아 직접 준비한 정읍시 농특산물을 전달했다.
나눔의 집 한정숙 사무국장은 “명절을 맞아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신 단풍미인쇼핑몰협의회 회원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이완옥 소장은 “우리 시 농업의 대량소비처인 단풍미인쇼핑몰 단체가 적극적으로 활동해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 농특산물 홍보와 농업인 육성 등에 주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단풍미인쇼핑몰은 지속적으로 소외 이웃을 위한 지역 내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