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정읍시가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우수 복지시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체감하고 행복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펼치기 위해 이달 11일부터 25일까지 지역 내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우수 복지시책을 발굴한다.
우수 복지시책 발굴은 2020년 사회복지 신규시책으로 정읍시 맞춤형 복지시책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중앙부처 또는 타 지자체의 우수 복지시책 발굴을 통해 따뜻한 복지사회를 만들고 모든 시민이 소외됨 없이 더불어 잘사는 정읍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발굴 시기는 분기별(2월 5월, 8월, 11월) 25일까지며 기관·단체 문서 접수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시는 발굴·접수된 복지시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정읍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실무협의체 토론을 통해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이후 복지시책 해당 분야 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시행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유진섭 시장은“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함께 누릴 수 있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시민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복지 행정을 펼칠 것”이라며“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의 목소리가 더해질 우수복지시책 발굴을 통해 행복한 정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