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예수병원의 새 인턴을 맞이하는 ‘2020년 인턴 수련회’가 2월 24일에 교육부 주관으로 예수병원 재활센터 열렸다.
2020년 인턴 수련회는 정선범 원목실장의 예배, 김철승 병원장의 인사말, 자기 소개 및 인턴장 뽑기, 김선중 목사의 레크레이션, 김효준 교육수련부장의 ‘첫출발 안내’, 김병선 과장의 강의, 윤용순 기획조정실장의 국제의료협력단 소개 및 강의, 조별 모임 순으로 진행됐다.
김철승 병원장은 인사말에서 “예수 이름으로 세워진 병원에 부름을 받은 인턴 선생님들을 환영하며 어렵고 힘든 기독의사로 단련을 받는 수련시간을 통해 환자를 섬기는 소중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인턴들을 격려했다.
새로 입사한 인턴들은 2020년 인턴 수련회에서 선배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며 예수병원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선배, 동료들과 친목을 다지며 기독의사로서 하나님께 온전히 의지하고 환우를 정성으로 돌보는 예수님의 손길이 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