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운영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든 차량에 탑승한 상태로 자동화된 기기를 통해 도서관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북 드라이브 서비스’를 3월부터 이순신도서관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 드라이브는 차량에 탑승한 상태로 쇼핑할 수 있는 승차구매(drive-thru) 방식 무인 시스템에서 착안한 것으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스마트 도서관을 말한다.
시립도서관 도서대출회원증 발급과 홈페이지 가입이 완료된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1인당 2권씩 14일간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한 대출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도서 수령 문자메시지 수신 후 북 드라이브에서 대출하며, 베스트셀러 도서는 북 드라이브의 대형터치 스크린에서 검색 후 원하는 도서를 대출하면 된다.
도서반납은 북 드라이브 기기에 인식 후 투입하여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사전에 예약하지 않아도 무인 대출기기에 비치된 200여 권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현장에서 바로 선택하여 대출할 수 있어서 책 읽는 여수 붐 조성이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차에 탄 채로도 24시간 언제든지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북 드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시간상 문제로 도서관 자료 이용이 어려웠던 직장인을 비롯해 더 많은 시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