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에서는 관내 한림읍 한림항, 애월읍 동귀항, 조천읍 함덕항에 다목적 인양기(크레인) 3대를 시설한다고 밝혔다.
소형어선 다목적인양기는 태풍 등 기상악화시 5톤 미만의 소형어선을 신속하게 육지로 인양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크레인 임대비용 절감 등 경영 안정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평상시에는 해녀들이 채취한 소라, 톳 등 수산물 하역 작업 등으로 부족한 어촌 노동력을 해소하는 시설로서 지역 어업인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시에서는 다목적 인양기 시설사업 예정지 현장 조사를 3월중 마무리 하고 금년도 예산 1억8천750만원을 투자하여 5월중 시설을 완료할 계획이다.
제주시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어업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미설치된 항·포구를 중심으로 확대 설치하여 부족한 어촌 노동력 해소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항·포구 다목적 인양기 시설은 지난 2008년부터 총 사업비 18억9천만원을 투자하여 2019년까지 35개 항·포구에 40대를 시설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