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구례군청 전경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20일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확정 발표하며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적극행정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연초 수립하는 종합계획으로 적극행정지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군은 지난해까지 「구례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등 적극행정 기반을 만드는데 주력했다면, 올해부터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천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계획은 적극행정 체계구축, 적극행정 평가 및 보상,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소극행정 혁파, 적극행정 문화 확산 5개 분야에 걸쳐 수립되었다.
세부추진 방안으로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센티브 부여, 사전컨설팅제도 적극 활용, 적극행정 면책제도 운영 및 지원,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등이 담겨있다.
특히 10대 군정 현안과제를 적극행정 중점과제로 선정해 집중 관리할 계획이며, 연 2회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여 인사 상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아울러 소극행정에 대해서는 신분상 징계하는 등 엄정 조치할 계획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코로나19 방역과 급변하는 행정환경 대응을 위해 공무원의 적극적인 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는 시점이다”며,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에 체질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