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과 4월 5일까지 합동 점검, 30개조 62명 투입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이하 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이행 여부 합동 점검에 들어갔다.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에 적극 동참하여 휴원 중이었던 학원과 교습소들이 잇단 학교 개학 연기로 경영난을 호소하며 정상 운영하는 학원이 늘고 있다.
여수시와 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원 538개소, 교습소 147개소, 총 685개소에 대해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점검한다.
30개 조, 62명을 투입하여 2인 1조로 감염병 예방 준수사항 등을 합동 점검한다.
준수 사항은 유증상 종사자 즉시 퇴근(체온 등 1일 2회 점검, 대장 작성) 종사자 및 이용자 전원 마스크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 금지) 출입구 및 시설 내 각처에 손 소독제 비치 시설 내 이용자 간 간격 최소 1~2m 이상 유지 등이다.
이를 위반할 시에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1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확진자 발생 시에는 입원‧치료비 및 방역비 손해배상 등 구상권이 청구된다.
점검 계획을 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대책에 따라 관내 전수 점검 계획을 수립했다”며, “특히 취약계층인 학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안내를 통해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