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바다향 품은 간척지의 명품채소” 세발나물 출하
해남군 특화작목 세발나물 수확이 시작됐다.10월 마지막 중 첫 출하를 시작한 세발나물은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신선채소로, 나물의 잎이 가늘고 길게 자라 세발나물이라고 불린다.해남군 문내면 예락마을을 중심으로 18ha에서 연간 1,074톤 이상 생산되고, 약 20억원의 연소득을 올리고 있는 지역 효자 작목이다.소금기가 남아있는 ...
▲ 구례군, 노인대학 보건교육 실시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대한노인회 구례군지회 노인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6월 4일과 6월 25일 2회에 걸쳐 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건교육은 노인대학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은 신체운동교육,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금연 및 절주관리, 저염식이 식생활 교육, 재활운동 교육 등 통합적인 보건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질병을 예방하여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보건의료원에서 수행하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절주, 신체활동, 영양, 비만예방관리, 구강보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치매관리, 재활사업, 방문건강관리, 금연사업 등으로 구성된다.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 등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구례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구례군민의 건강생활실천이 습관화 되어 건강수명을 늘리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해 민선 7기 군정목표인 함께 사는 군민복지에 실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