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김포시는 지난 11일 소통실에서 ‘문수산 산림휴양시설 조성 타당성 평가 및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했다.
정하영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 개최된 중간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문수산 자연휴양림 조성 기본구상 계획안과 세부 사업추진계획 보고로 진행됐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문수산 산림욕장 부지를 활용해 약 38ha규모로 조성될 문수산 평화누리 자연휴양림(가칭)은 매년 증가하는 다양한 산행수요에 부응하고 풍부한 문수산의 자연·문화·역사자원을 활용해 숲 정원을 테마로한 김포시만의 특색있는 대표 산림휴양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앞으로 문수산 평화누리 자연휴양림 조성(가칭)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관련부서 간 긴밀한 협의와 함께 지정고시 등의 절차를 거쳐 기본계획안에 따른 조성계획을 연차별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