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 구매 담당자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인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는 문보경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사회적경제의 이해 및 사회적기업 우선구매제도’라는 주제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우선구매의 필요성 등을 설명했다.
특히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부서 구매 담당자들이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홍보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성호 시장은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구매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양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촉진 지원을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