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는 15일 전통시장 등 원산지표시 취약지역 내 원산지표시 제도 확립 및 소비자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덕양구 관계자, 원산지 명예감시원, 소비자단체 등이 참여했다.
그동안 전통시장은 다양한 농축수산물 판매와 많은 소비자들의 방문에도 불구하고 원산지표시 취약 지역으로 지적돼왔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올바른 원산지 표시 방법에 관한 내용이 적힌 홍보 리플렛 및 원산지 표시판을 배부하며 시장 상인들에게 원산지 표시 제도의 중요성 및 표시방법 등에 대하여 안내했다.
구 관계자는 “관내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꾸준히 원산지표시 제도 홍보를 실시해 올바른 유통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통시장 등 농축수산물 및 가공품 판매점에서 원산지를 표시해야 하는 대상품목에는 국산 농산물 222품목, 수입농산물 및 그 가공품 161품목, 농산물 가공품 268품목, 국산 수산물 192품목, 수입 수산물 및 그 가공품 24품목, 수산물 가공품 66품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