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라면 지원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 김한준)가 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이번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삼남읍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에 라면을 지원했다. 김한준 공동위원장...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신청이 7월 31일로 마감된다. 지급 받은 위기극복지원금의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다. 고양시는 지난 4월 14일부터 1인당 5만원의 선불카드 형태로 모든 시민에게 위기극복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아직 신청 하지 않은 고양시민(2020년 4월 1일 기준, 고양시에 주민등록 된 내국인 및 외국인 등록 된 결혼이민자·영주권자)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바로 발급받고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위기극복지원금은 7월 27일 기준, 고양시민 107만명 중 95.8%에게 지급됐다. 영주권자 및 결혼이민자 3,500여명을 포함하여 100만명이 넘는 고양시민이 위기극복지원금을 수령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신속하게 지급된 위기극복지원금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사용으로 코로나19로 침체 된 지역 상권의 숨통이 트였다”며, 아직 신청하지 않은 고양시민에게 조속한 신청과 사용을 당부했다.
고양시는 전국 최초로 신청 즉시 발급 받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방식을 택해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