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김포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5월 29일부터 임시 휴관 중이던 실내외 공공체육시설을 단계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코로나19 관련 수도권 방역 강화에 따른 공공체육시설 임시휴장을 해제하고 인원수 제한을 비롯한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조건 하에 실외체육시설의 경우 7월 25일(토), 실내체육시설은 7월 27일(월)부터 단계적으로 지역 내 체육시설을 개방한다.
다만 모든 공공체육시설은 1단계(운영 재개단계)로 일일 입장인원을 정원의 50%로 제한하고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시민은 전자출입명부 이행, 마스크 착용, 이용자 간 거리 2m(최소 1m) 이상 유지 등 방역지침 준수사항을 이행하며, 추후 지역 내 확진환자 발생 추이에 따라 2단계(안정화단계)로 입장인원을 정원의 75%로 늘린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