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포천시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한 청소년이 (재)가천문화재단에서 실시한 ‘제22회 심청효행대상 전국 공모’에서 심청효행상 부문 특별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제22회 심청효행대상은 (재)가천문화재단에서 주관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인천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전국 규모의 효행상으로, 전국에서 응모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 실사를 거친 후 수상자를 확정했다.
이번에 특별상을 수상한 청소년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족을 최선을 다해 보살피며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 ‘빵빵한 봉사단’과 ‘문화기획봉사단’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왔다. 또한, 평소 독서를 통한 작문 실력을 키워 ‘2020년 포천시늘푸른청소년예술제’ 문학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300만 원과 100만 원 상당의 무료 종합건강검진권, 추천기관 교육 기자재 증정 등이 제공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6학년과 중등1학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는 중이다.
○ 제공부서 :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 허유미 ☎031)538-3378 ○ 사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