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출처 = MBN뉴스 캡처]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94)과 그의 부군 필립 필립공(에든버러 공작·99)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영국 왕실 업무를 담당하는 버킹엄궁이 9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필립공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았다"고 밝혔다.
여왕은 자신이 거주하는 런던 근교 윈저성 부근의 한 가정 주치의에게 백신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통상 여왕의 건간과 관련된 사항은 외부에 알리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은 억측을 막기 위해 여왕이 직접 1차 접종을 마쳤음을 공개하란 지시를 내렸다는 게 왕실 소식통의 설명이다.
다만 여왕이 백신을 맞는 장면과 접종한 백신 종류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영국에서는 9일까지 모두 150만여 명이 한 차례 이상 백신 접종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