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전봉훈)이 선박.해양시설의 해양오염물질 불법 배출 행위 예방을 위한 특별단속을 3월 한달간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 주관으로 전 세계 56개 국가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인터폴은 2017년 부터 해양환경 오염 행위를 단속 주제로 채택, 전 세계 국가 간 협력을 통한 해양오염 행위 근절을 위해 매년 특별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경은 해양수산부와 합동으로 국내외 선박과 해양시설에서 발생하는 국제협약으로 규제하는 모든 오염물질(기름, 폐기물, 대기오염물질 등)에 대한 불법 해양배출 등 위법행위에 대해 점검.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이승환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방제과장은 "해양오염물질을 무단배출하거나 해양환경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단속할 것" 이라며, "해양환경에 대한 국제적인 관신과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만큼 깨끗한 바다 환경을 만드는데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