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의정부소방서(서장 이선영)는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봄철 기간에 봄철 화재예방대책과 관련하여 지난 5일 주거용 비닐하우스 및 주거용 컨테이너에 패치형 소화기 무상 보급 및 설치를 했다고 밝혔다.
‘패치형 소화기’란 전기 화재가 자주 발생되는 콘센트 및 배전반 등에 붙이는 자동소화장치로 화재 발생시 자동으로 소화 약제를 방출하여 초기 화재 진압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한 자동소화장치이다. 또한 다른 소방시설과는 다르게 설치도 간편하고, 설치 후 관리도 간단하여 여러 방면에서 화재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선영 의정부소방서장은 “주거용 비닐하우스 및 주거용 컨테이너처럼 소방시설이 미흡하고, 화재 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에 패치형 소화기를 보급 및 설치하여 화재 예방 및 화재 피해 저감에 노력을 할 것이며, 더 나아가 소방서비스 사각지역인 화재 취약 계층 대상으로 확대 보급 및 설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