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사진=핏펫,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핏펫은 SW 인재 육성 교육 기관인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안희명)와 IT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산업 수요 맞춤 교육을 위한 교육 과정 개발 ▲연계 교육 이수자에 대한 채용 ▲현장 교육 및 실습 ▲공동 프로젝트 및 연구 추진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핏펫은 이번 협약을 통해 IT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사전에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내에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및 직무 설명회를 개최한다.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현장 실습도 지원한다. 실습 기간에는 전담 현장 교사를 1대1로 배치하고 추후 정식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핏펫은 반려동물 간편 검사 서비스 ‘어헤드’를 비롯해 동물 병원 찾기 및 리뷰 서비스 ‘병원찾기’, 건강 맞춤 커머스 ‘핏펫몰’ 등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 제공하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 사업(ICT GROWTH)’,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및 ‘예비유니콘’ 등에 선정되며 펫테크 선도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개발 직군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핏펫 서비스에 특화된 맞춤형 IT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의 우수한 개발 역량을 핏펫에서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