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 엔라이튼솔라커넥트가 ‘엔라이튼(ENlighten)’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기존 태양광 밸류체인 서비스에서 확장된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엔라이튼은 ‘Energy(에너지)’와 ‘Lighten(라이튼)’의 결합으로, 에너지를 모으고 연결하여 이제껏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회사의 비전이 담겨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More Energy, More Powerful’로 표현했다.
엔라이튼은 에너지(Energy)와 라이튼(Lighten)의 합성어다. 태양광과 전기차, 연료전지 외에 다양한 에너지원을 아우르며 새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는 “새 사명은 IT를 기반으로 에너지 자원을 모으고 연결해 새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 플랫폼으로 고속 성장하겠다는 의지 표현”이라면서 “에너지 공급 및 수요자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