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7일 오전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파이낸스센터 과기정통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년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과학기술혁신부총리 제도 신설은 의미가 있고 정책 추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임혜숙 과기부 장관은 27일 과기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임 장관은 양측 대선 후보의 ICT 공약에 대한 질문에 "과학기술부총리제 관련 언급이 있었는데 장관으로 일해보니 제도 신설이 의미가 있다"며 "범부처적으로 협조를 받아야 할 사항과 함께 정책 공동 수립 및 실행에 있어서 부총리가 있으면 추진력을 훨씬 담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과기부, 방통위간 업무기능 통폐합과 관련해 현재처럼 두 부처가 공존해야 한다고 봤다. 임혜숙 장관은 "개인적으로 같이 가야 한다고 본다"면서 "진흥과 규제 업무를 한 부처가 맡는다면 그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어 고민스럽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