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오늘 내각 회의는 경제 개발부의 구조, 전략 및 발전 계획을 승인했다. 결과적으로 경제 개발부는 정부에 관한 법률에 따라 완전히 규제된다. 외교부 산하에 외국인투자청도 신설됐다.
외국인투자기관이 있으면 중장기적으로 투자정책과 계획이 지속 가능하다. B.Javkhlan 재무부 장관 및 경제 개발부 장관 대행은 정부의 부흥 정책의 틀 내에서 시행될 투자 및 건설 작업과 기관의 활동이 조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