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새로운물결당 김동연 대표 트위터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일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가 후보직을 사퇴하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자 감사함을 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SNS를 통해 새로운물결 김동연 후보가 중도 사퇴하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데 대해 "오랜 시간 고심 끝에 내리셨을 결정"이라며 "그 마음 무겁게 받들겠다"고 밝혔다. "김동연 후보님의 큰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김 후보와 긴 여정을 함께 해온 선거 관계자, 지지자의 마음도 성심을 다해 살피고 헤아리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후보님과 저, 더불어민주당과 새로운물결이 꿈꾸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이미 많은 부분 닮아 있었다. 김 후보의 좋은 공약을 저의 공약과 잘 엮어내고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공약으로 국민께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또 "희망과 통합의 정치에 대한 김 후보의 강한 의지도 그대로 이어받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국민통합 정부를 구성하고, 국민이 염원하는 정치교체를 이뤄가겠다"고 국민통합 정부 의지를 분명히 했다.
앞서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나는 오늘 대통령 후보직을 내려놓는다"며 "오늘부터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다시 운동화 끈을 묶겠다"며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후보와 김 후보는 전날 회동을 갖고 민주당이 그간 주장해 온 '정치교체' 방안에 대한 공동 합의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