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하남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회장 권영복)는 21일부터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별관 주차장에서 ‘재활용품 수거 보상점’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재활용품 수거 보상점’은 지난해 시범사업 실시에 이어 올바른 분리수거 문화를 정착시키고 주민의 자발적인 자원순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2021년 주민총회 안건 투표를 거쳐 2022년 주민참여예산 의제로 선정됐다.
보상품목은 ▲(무색)투명페트병 ▲종이류 ▲캔류 ▲의류 총 4종으로 수량 또는 무게에 따라 종량제봉투(10L, 20L), 음식물 쓰레기 칩으로
보상 교환해 준다

올해 처음 실시한 이날 보상점에는 20여명의 주민이 자발적으로 분리수거한 재활용품을 가져와 132kg의 재활용품이 수거됐다.
재활용품 수거 보상점은 오는 11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별관 주차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권영복 신장1동 주민자치회장은 “재활용의 올바른 분리 배출은 일상생활에서의 재활용률 향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라며 “재활용품 보상교환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