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포천시는 10월 10일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를 위한 퀴즈이벤트를 개최한다.
임산부의 날을 알리고 생활 속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과 사회적 관심 유도를 위해 마련된 이번 퀴즈이벤트는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포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임산부(포천시보건소에 등록된 임신부 또는 6개월 이내 산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개 문항을 모두 맞춘 임산부 100명(선착순)에게 육아용품(베이비 샴푸, 로션, 젖병&식기 세정제 등)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황영자 보건정책과장은 “보건소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모자보건교실, 무료 산전검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 바우처 사업 등 여러 가지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번 이벤트가 임산부 배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공부서: 보건소 보건정책과 지역보건팀 명현아 ☎031)538-3642 ○ 사진있음: 포천시 보건소 제17회 임산부의 날 퀴즈 이벤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