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전남 구례군 한국압화박물관은 12월의 작품으로 제10회 대한민국압화대전 풍경 최우수상을 수상한 “겨울서정(문해송 作)”을 선정하였다.
작가는 작품의 창작 의도를 “눈 쌓인 겨울 풍경을 서정적으로 표현하였고, 산모퉁이를 돌아가면 그리운 고향이 보일 듯하다”라고 밝혔다.
이 작품은 고즈넉한 숲속 겨울 풍경을 표현하였다. 파란 배경지를 이용해 흐르는 겨울을 표현하여 황량한 겨울보다는 서정적인 느낌의 겨울 풍경을 느끼게 만든다. 채도가 낮은 식물들을 사용하여 겨울의 하얀 느낌을 떠올리게 만들었다. 나무껍질을 이용하여 나무와 바위를 표현하였으며, 식물을 뿌리로 나뭇가지를 섬세하게 묘사하였다.
한국압화박물관에는 야생화와 화훼용 꽃을 적절하게 섞어 만든 꽃의 그림, 압화가 가득 걸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