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저금리 대환 대출의 문턱이 낮아진다.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뿐 아니라 전체 개인사업자, 법인 소기업도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금융위원회는 글로벌 금리 인상 등 어려운 경제 여건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더 많은 자영업자및 소상공인들의 금리 부담을 낮추고자 이달 13일부터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저금리 대환프로그램은 7% 이상 고긂리 사업자 대출을 5.5%이하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 대출은 현행과 같이 지난해 5월말 이전에 취급한 사업자 대출만 포함된다. 도박 사행성 관련업종 부동산 임대매매 금융 법무회계 세무등 소상공인 정책 자금 제외업은 제외된다.
다만 기존에는 저금리 대환 대출을 받으려면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만기 연장, 상환 유예등 조건이 붙었지만 앞으로는 조건 없이 개인사업자와 법인 소기업이기만 하면 누구나 신청할수있다.
신청 기한도 올해 말에서 내년 말까지 1년 연장 된다.
정부는 원활한 저금리 대환 신청을 위해 온라인 대환 안내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한글 도메인 "저금리로.kr" 또는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kodit.co.kr)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위이미지는 금융위원회 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