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5월 11일까지 ‘2023년 스마트강소농 경영개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 20회와 현장견학 2회로 운영된다. 5월 15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0월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스마트농업 및 스마트팜의 기본 △농산물 마케팅 △농업과 관련된 인증 및 법률 △농산물 전자상거래 △농업 세무 및 경영기록관리 △컴퓨터 활용 기초 등이다. 기존 강소농 교육과 다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고자 스마트농업 및 스마트팜의 기본구성, 시설계획, 관리방법 등을 편성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포천시민은 교육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pcs21.net/agro/index.do)와 농업지원과 지도기획팀(031-538-3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금년부터 기존 강소농 교육과는 다른 스마트농업과 4차산업 기술활용 등과 연계하여 농업 경영마케팅 교육을 편성했다”며 “신규 강소농 뿐만 아니라 기존의 강소농들도 교육을 많이 신청하여 농업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제공부서: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지도기획팀 이경진 ☎031)538-3753 ○ 사진있음: 포천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스마트강소농 교육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