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장흥군, 2030 군관리계획 재정비 “군민 삶의 질 높인다”장흥군은 8일 군청 상황실에서 ‘2030년 군관리계획(재정비) 수립 용역’ 1차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성 장흥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군관리계획 재정비의 목적을 비롯한 과업 내용 보고, 향후 계획, 재정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군관리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해야 하는 법정계획이다.
장흥군은 이번 재정비를 통해 중장기 발전 방향을 구체화하고, 여건 변화를 반영해 기존에 수립된 계획을 보완할 계획이다.
또한 군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재정비 과정에서는 군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기 위해 공청회를 개최한다.
주민 열람 및 공고 등 군민들이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 주민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장흥군 관계자(건설도시과장 김대중)는 “주요 현안 사업 반영을 통해 군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이와 관련한 군민들의 의견도 주의깊게 듣겠다”며, “2030년을 전망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