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재)김포문화재단이 오는 5월 20일(토)부터 7월 15일(토)까지 김포국제조각공원 피크닉콘서트 「김포국제조각공원에서 점심을 쏩니다!」 행사를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포시를 대표하는 자연 속 문화예술공간인 김포국제조각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숲속을 거닐며 조각작품을 감상하는 숲속 트래킹과 미리 준비된 피크닉 도시락 세트와 아름다운 공연을 함께 즐기는 피크닉 콘서트로 진행된다.
오는 5월 20일(토)부터 7월 15일(토)까지 격주 토요일,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정상 성악가의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과 재즈 뮤지션, 영화음악 OST, 벌룬 매직과 마술 서커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올 여름 김포국제조각공원을 찾아주신 시민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시 월곶면 문수산 자락에 위치한 김포국제조각공원(김포시 월곶면 용강로13번길38)은 세계적인 조각가들의 야외 조각작품 30점과 다양한 실내 조각작품을 연중 전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