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부천문화원은 부천한옥체험마을에서 민족 전통명절인 단오를 맞아 17일 ‘단오야! 놀자!’ 행사가 개최된다.
단오는 설, 추석과 함께 3대 명절로 꼽혔으며, 몸을 씻어 제액(災厄)을 막고 좋은 음식과 민속놀이로 몸을 단련해 한 해 풍년과 집안의 평안,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날이었다.
17일 오전 11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는 단오야! 놀자! 행사는 단옷날 임금이 재상에게 하사한 단오선 부채 만들기, 수리취떡 만들기 한복입기체험, 전통악기체험, 한복방향제 만들기, 창포머리감기, 민속놀이체험 등 다양한 단오 세시풍속과 전통문화체험이 펼쳐진다.
부천문화원은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부천한옥체험마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단오행사를 통해 부천한옥체험마을과 전통문화를 시민들에게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시민 중 본인 SNS를 통하여 단오야! 놀자! 행사를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하여 부천한옥체험마을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문의사항은 부천문화원 (032-651-373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