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관장 이덕수)에서는 2023년 6월 8일(목) ~ 9일(금) 이틀 동안 3회에 걸쳐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및 일자리 문화활동을 진행했다. 2023년 문화활동은 초이스뮤지컬컴퍼니(대표 최인양)에서 진행하는 트로트 뮤지컬 「님과함께」를 관람했다. 부천시 소사어울마당 내 소향관에서 뮤지컬 팀을 초청하여 진행한 이번 문화 활동은 약 630명의 일자리 활동가들이 참여했다.
이번 문화활동은 일자리 활동으로 지쳐있는 활동가들의 일상에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시 한 번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다주었다.
귀농귀촌 트로트 뮤지컬 「님과함께」 관람 이후 일자리 활동가들은 “10년은 젊어진 기분이었다.”, “정말 최고의 공연이었다.”, “즐거운 공연으로 힐링되었다.”, “매달 보고 싶은 공연이었다.” 등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팀장은 “이번 문화활동으로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어서 좋았고, 바쁜 와중에도 문화활동에 관심 가지고 참여해주신 일자리 활동가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노인사회활동지원팀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