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여성청소년센터(센터장 김수경)에서는 7월 12일 2시간(10:00~12:00)동안 부천여성청소년센터 4층 어울림투게더에서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양육자 성평등 교육을 진행한다.
○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2007년부터 활동하며 법무법인 해송 부설 인권연구소의 소장인 ‘이현혜’소장이 진행한다. 강의 주제는 개인의 경계를 인식하고 존중이 필요하다는‘경계존중’을 주제로 진행되며, 국내에서는 경계존중을 처음 연구한 이현혜 소장의 강의인만큼 명확한 개념과 사례를 활용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첫 번째로 진행되었던 6월 강좌는 성인지 감수성 체크리스트를 체크하고 양육자의 태도점검하여 경계존중의 개념을 알아보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수업은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예시들을 살펴보았으며 양육자의 성평등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변화 될 수 있는지를 알아 볼 수 있는 시간 이었다.
○ 7월 12일 교육은 두 번쨰로 진행되는 교육으로‘사례를 통한 경계 존중의 이해’,‘일상에서 양육자의 경계침해 사례점검’,‘성인지 감수성 및 경계존중을 위한 양육자 역할의 중요성’등의 내용을 다룬다. 이 시간을 통해 우리가 지금껏 인지하지 못했던 자녀와 양육자간 배려와 존중의 중요성을 알고 자녀의 인권을 존중할 수 있도록 하여 양육자들의 변화를 꾀하고자 한다. 더불어 성인지 감수성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접수 인원 이내의 개인 및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전화(032-665-9090)나 홈페이지(링크) (https://naver.me/xD62k010) 또는 QR코드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