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관장 조영훈)은 6월 30일(금)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의 지원을 통해 30명의 어르신들과 장수사진을 촬영하였다.
‘장수사진 무료 촬영’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에서 약 30여년간 진행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매년 지역 내 어르신들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미리 사진을 찍어둘 수 있어 너무 좋다. 이런 기회를 준 대한적십자회에 감사하다”며 “하루라도 젊을 때 사진을 찍어둘 수 있어서 너무 좋고, 화장도 예쁘게 해줘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장수사진 촬영 시, 어르신들의 헤어 손질 및 메이크업은 복지관 인근 상점인 뷰티헤어라인 미용실이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이웃들의 따듯한 나눔으로 이번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다.
대한적십자 관계자는 “매년 어르신들에게 이렇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매년 인연을 이어가는 부천원미노인복지관에게도 편안하게 장수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가장 고운 순간을 기록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으며 그 기회를 제공해준 대한적십자회 부천지구협의회에 감사드린다. 좋은 인연 오래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설명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사랑의 장수사진 촬영 진행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장수 사진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