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장흥 유치면 지사협, 경로당 ‘복달임 꾸러미’ 지원장흥군 유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경아, 문영균)는 경로당 어르신 ‘건강행복밥상’ 지원 사업으로 시원한 여름나기「복달임 꾸러미」를 관내 경로당 23개소에 전달했다.
이번 ‘시원한 여름나기「복달임 꾸러미」지원은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지사장 강청진)의 지원으로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보탬이 되고자 수박과 떡, 치킨 등을 복달임 꾸러미에 담아 전달했다.
또한 각 마을담당 직원들이 사랑의 배달부로 참여하여 복달임 꾸러미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지역공동체 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안경아 유치면장은 “이번「복달임 꾸러미」지원이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하신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동절기에도 ‘건강행복밥상’ 지원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유치면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