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31일까지 ‘고강지역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과정’신청자를 추가 모집한다.
고강지역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특화 사업 발굴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인재 역량을 강화하여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론교육(총 54시간 과정)은 8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실습교육은 오는 9월 4일부터 25일까지 총 5회차(40시간)에 걸쳐 △허브 재배와 관리 및 활용 △토양관리와 비배 기초 △귀농귀촌, 관수, 자재, 설계 설치요령 △텃밭 해충 친환경 관리 △도시농업관리사의 역할과 방향 등 실습을 병행한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된다.
도시농업전문가에 관심 있는 고강지역 주민 및 부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가 모집인원은 12명으로 선착순 전화 및 방문 접수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고강지역만의 특색있는 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고강지역 주민의 가치있는 삶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그 밖의 문의 사항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2-625-3943)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고강지역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과정 신청자 모집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