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9월 26일 개별(공동)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 주택소유자 등 이해관계인에게 공시된 주택가격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한다.
개별(공동)주택가격은 2023년 6월 1일 기준이며, 공시대상은 포천시 관내 개별주택 283호, 공동주택 184호다.
결정된 개별(공동)주택가격은 포천시 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를 통해 확인하거나, 포천시청 세정과(재산세팀)로 전화나 방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동)주택가격에 대해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및 기타 이해관계인은 적정한 가격을 제시한 「개별(공동)주택가격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0월 26일까지 포천시청 세정과(재산세팀)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민원실)에 제출하면 된다.
포천시 관계자는 “결정·공시되는 주택가격은 국세, 지방세 및 의료보험 등 각종 세금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이의신청이 접수된 개별주택에 대해 결정․공시된 주택가격의 적정성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및 포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처리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청 세정과 재산세팀(☎031-538-220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