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동부대학 졸업식)

(사진 : 명문대학 졸업식)

(사진 : 서부대학 졸업식)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 부설 노인대학(대학장 박경재,이환오,박선배)은 12월 11일(수)~12월 13일(금) 10:00시에 각각 동부대학·명문대학·서부대학에서 지회장, 대학장, 각 읍·면분회장, 졸업생 164명, 양평군수, 군의장, 각 기관단체장 등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군 2024년도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졸업식에서는 164명의 졸업증서 수여 및 지회장상, 대학장상, 개근상, 정근상, 각 기관장상(군수상, 의장상, 국회의원상, 농협지부장상) 등의 시상식이 있었다. 그리고 이환오, 박선배 대학장의 회고사, 김용녕 지회장의 치사, 졸업생들을 대표한 학생장의 답사로 졸업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후 기념촬영과 오찬을 끝으로 노인대학 졸업식을 마쳤다.
노인대학은 2년 교육과정으로 지역사회 저명인사 또는 외래강사 초빙등으로 진행되며, 교양과목과 노인건강, 여가선용, 교통안전등으로 구성되어 진행해 왔다.
이에 전진선 양평군수는 “어르신들의 노인대학 졸업식을 축하드리며, 노인대학에서 습득한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활기찬 노후가 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하며, 어르신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렸다.
김용녕 지회장은 “졸업생들이 노인대학으로 인해 평생 학습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서로 소통하며 배움의 기회를 갖는 중요한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노인대학이 되도록 하겠다.”며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