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강원특별자치도□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20일(수) 춘천 아이시티(ICT) 벤처센터에서 2025년도 제1차 강원 콘텐츠산업 원탁회의(라운드테이블) ‘콘텐츠 인사이트 데이(Contents Insight Day)’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콘텐츠산업 분야 종사자 및 예비 창작자 등을 대상으로, 새 정부의 콘텐츠산업 정책 및 인공지능(AI)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한 인공지능(AI) 도입 방법과 전략에 대한 특별강의를 진행하고,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질 예정이다.
□ 첫 번째 강연자는 동국대학교 이종훈 교수로 △새 정부의 콘텐츠산업 정책 최신 동향과 방향성, △강원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에게 미칠 영향 및 기회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서는 모나드 파운데이션 권일재 인공지능(AI) 연구원은 △인공지능(AI)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한 인공지능(AI) 도입 방법과 전략 제시, △미국 AI 산업의 주요 흐름 및 핵심 기술 이해,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변화 방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 이후에는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 간 자연스러운 교류를 촉진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발굴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 신현상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현재 콘텐츠 산업은 전례 없는 성장과 함께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마주하고 있다”며, “단순한 현안 공유를 넘어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해법을 찾는 논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참가 신청은 행사 포스터의 큐알(QR)코드 스캔 또는 신청링크를
(https://m.site.naver.com/1OjVx) 통해 20일(수)까지 가능하다.
□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영상위원회 사무국(☎033-240-1382)으로 문의하면 된다.